Global business
CHINA.NET
- 늘어나는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를 공격적으로 끌어들이고 거대한 중국시장을 고려하여 신기술을
설계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
- 신흥시장에서 부각되고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에 주목한다.
- 해외시장에 처음 진출할 때에는 우량 기업이 사용해 온 최고의 비즈니스 관행을 적용하여 성공 가능
성을 극대화한다.
Ratan Tata
- 이윤을 내기 위한 핵심요소는 기업의 규모가 아니라는 점을 이해한다.
비대하고 비효율적인 재벌기업을 구조조정하고 비핵심 사업 부문을 과감히 정리하여 경쟁력이
높은 분야를 지원한다.
- 국내시장에서 우위를 굳히기 위해 소비자를 겨냥한 혁신적인 신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한다.
- 유명한 세계적 브랜드를 인수하여 국제적인 인지도와 매출을 높이고 핵심 국내 사업부문의 성장을
대규모로 실시한다.
BERTELSMANN
- 개발도상국의 늘어나는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실시하여 지지부진하던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 저가 제품을 판매하여 후진국 시장을 공략한다.
European Union
- 중소기업에 세제 혜택을 주고 연구개발 시설에 적극적으로 투자하여 기업가 정신을 장려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개념을 육성한다.
- 작은 개혁이 모이면 경기를 활성화시키고 장기적인 성장을 촉진하는 등, 큰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한다.
- 다른 나라의 성공사례를 연구하여 경제 발전을 이루어 낸 정책과 전략을 모방한다.
히스패닉은 자신들의 문화적 전통을 고수한다는 점을 이해한다.
- 기존의 인지도 높은 브랜드를 재조명한다. 히스패닉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제품과 광고를
개발하여 히스패닉 시장을 사로잡는다.
- 라티노 비율이 높은 지역에서 라티노 인력을 고용한 비즈니스를 추진하여 라티노의 구매력을
활용한다.
HUAWEI
-신기술을 개발하는데 중점을 둔 야심차고 미래 지향적인 전략을 구축하여 세계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인다.
- 우수한 근로자를 고용하기 위해 연구개발 센터를 그들의 나라에 세운다.
- 국경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고 전 세계 초일류 기업과 제휴를 맺는다.
차기 신흥 시장에서 투자 기회를 모색한다.
- 해당 국가의 정치적, 경제적 환경 및 전통적인 금융 제도를 철저히 연구하여 리스크를 최소화한다.
- 제조공정을 단순화하는 동시에 업무방식을 개선하여 비용을 절감한다.
- 다양한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고 전 세계적으로 자사의 인지도와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제품 라인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PLANET STARBUCKS
- 새로운 시장을 잘 이해해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 만항 제품을 개발해낼 수 있는 현지 제휴사와
긴밀히 협조하여 해외 소비자에게 다가간다.
- 새로운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할 때에도 기업 정체성을 잃지 않는다. 성공의 밑바탕이 되었던
기본 원칙을 수정하지 않는다.
- 해당 지역에 수많은 점포를 열어 단시간 내에 시장을 지배한다.
- 외교관과 같은 감각과 문화적 민감성을 발휘하여 현지 국가의 민감한 정치적 사안에 휩쓸리지 않는
전략을 채택한다.
OTTO GROUP
- 새로운 기술을 신속히 도입하면서도 기업의 핵심 가치에 충실한다.
- 장기적인 관점에서 충분한 시간과 자원을 투자하여 지속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
벼락부자가 되겠다는 생각은 버린다.
- 해외 자산을 매입하여 자산 구성에 균형을 맞추고 재정적인 위험을 최소화한다.
TOSHIBA
- 첨단기술 업계에서 널리 통용되는 관행인 기술 공유를 거부하고 독점 기술을 외부인에게 철저히
숨겨 기술 도용을 막는다.
- 특허를 가로채려는 경쟁사에 강경하게 대처하고 필요하면 소송을 제기한다.
-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한 제품에 높은 가격을 매겨 이윤을 높인다.
VOLKSWAGEN
- 업계 최고의 관행을 연구한다. 경쟁사에서 성공을 거둔 전략을 도입하여 운영의 능률을 높인다.
- 융통성 있고 효율적인 노동 관행을 도입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세계시장의 급격한 수요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
-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극단적인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중간 관리자들이 비용 절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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