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

창조적 차별화 전략

Dong E (東夷) 2010. 8. 22. 19:00

애플의 아이팟은 단순한 음향기기 차원을 넘어 패러다임을 바꾸고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 왔다.

 

사람들이 가지고 싶어 열광하게 하는 요인은?

 

품질보다 뛰어난 광고는 없다.

 

제품의 품질이 우선이고 언론은 전략의 일부분이어야 한다.

언론이 제품을 먼저 알아보고 스스로 다가오게 만들어라

광고 대신에 제품의 품질과 구매 이후의 서비스에 신경을 쓴다면 느리더라도 길게 살아남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기업은 홍보를 하면서 제품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야 살아 남을 것이다.

 

아름다운 제품은 싼 제품보다 잘 팔린다.

 

미학은 껍데기가 아니라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아우르는 완전한 본질이다.

아름다움은 단순히 제품을 예쁘게 만드는 것 이상이며 외관, 느낌, 영혼들이 완벽하게 결합함으로써 진정한 차이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아름다움은 단지 표면이 아니라 모든 것의 진수이며, 유행이나 마케팅 수법이 아니라 한 개인의 비전에서 나온다.

 

최고의 차별화 포인트는 단순함이다.

 

소비자들은 너무 많은 옵션에 압도당하고 있다.

복잡하고 화려함이 넘치는 혼란 속에서 단순함을 추구하는 것은 현명한 전략이다.

창조적인 전략은 그 단순성을 잘 포착하여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는 전략과 아이디어로 이어지게 하는 것이다.

단순한 것이 좋다.

삶도 단순하고 가진 것도 단순한 것이 좋다.

  

차별화를 만드는 최고의 아이디어

 

1. 비전에 집중하라. 그러나 동시에 다른 모든 영감에 자신을 열어 두라.

2. 다른 대안보다 더 좋은 하나의 훌륭한 아이디어를 고수하라.

3. 전체적인 관점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라. 그러나 깜짝  놀라게 할 반전도 남겨 두라.

4. 자신이 있다면 출처를 분명히 하고 빌려라. 그리고 신뢰하는 파트너들과 나누라.

5. 중대한 리스크를 감수해라. 필요한 만큼 리스크 관리도 챙겨라.

6. 골리앗이 되어라. 그러나 언제나 다윗처럼 행동하라.

'B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비스로 통한다  (0) 2010.09.06
인생훈수  (0) 2010.08.23
혼혈인간  (0) 2010.08.22
Open Business Models  (0) 2010.08.02
Global Trends 205  (0) 2010.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