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이란?
. 특정의 그룹을 대상으로
. 적정 장소에서 제한된 시간 내에
.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 효과적으로 전달 함으로서
. Presenter가 의도한 대로
. 청중을 변화 시키는 것
.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한 용기와 성공경험을 통한 자신감이 중요
. 좋은 PT는 태도가 가장 중요하며 다음으로 전달 방법이 중요하며 내용은 7%
PT 준비 Flow
. 목적/목표의 설정
Purpose : 왜 PT를 하는가?
Desired outcome : 무엇을 얻는가?
Audience benefit : 청중의 이득?
Why only PT?
. 제약조건 분석
청중 : 규모, KEY MAN, Trouble maker
시간 : 소요시간, 발표시간대, 발표순서
도구 : 도구의 친숙성, 대체자료 준비, 도구의 선정
장소 : 장소의 크기, 장소의 친밀도, 장소의 활용
. 내용구성
OPENING : 자기소개, 주의환기, 동기유발, 주요 포인터 소개, Q&A 안내
BODY : 핵심 메시지(결론), 근거(3가지), 방법(3가지)
CLOSING : 요약, 강조, 최종 마무리
. 자료의 시각화
. 사전준비 및 리허설
㈜러닝네트웍스 탁 현 필 대표